NHN 페이코 인증서 발급방법 정리

NHN 페이코 인증서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나서 카카오, 통신사 패스, 페이코 등의 민간인증서 사용처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밝히기를, 21년 1월부터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와 정부 24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 국민신문고 민원 신청 등도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허나 모든 민간인증서가 되는건 아니고 페이코, 카카오, 통신사 패스, 한국정보인증, KB국민은행 등이 최종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 페이코 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NHN 페이코 인증서 발급방법

NHN 페이코 인증서는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이라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사업에 참여하였고 다른 기업과 함께 선정되었습니다.

안정성과 편의성이 높아 선정된건데요, 지문이나 패턴 입력으로 간편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고 인증기록 평생관리지원, 책임보험 등 안정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페이코에서는 이런 공공분야 외에도 생활 또는 금융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고 합니다.

앱에서 간편 발급가능한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민간인증서가 없다면 이번에 발급받아 이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사항

페이코 인증서는 출금 계좌를 등록할 때,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을 때, 간편 본인인증이 필요할 때 등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발급받고 나면 2년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폰 안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