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싶으면 1년 기다리세요” 요즘도 없어서 못 판다는 인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만 1년
인기 자동차
출처 – 현대차

신형 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전기차의 판매가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전기차와 가솔린·디젤 차량의 출고대기는 줄어드는 반면, 하이브리드 차량은 출고까지 약 1년 가까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인기 자동차
토요타 프리우스 / 출처 –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 자동차의 사용 편의성과 전기자동차의 우수한 연료 효율과 정숙성 등의 장점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특히 전기차와 다르게 충전 인프라의 영향을 받지 않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내수 시장에서 판매된 하이브리드차는 국산과 수입차를 합쳐 총 26만 1309대에 이른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8% 증가한 수치다. 전체 신차 판매 중 하이브리드차의 비율은 약 20%에 달한다. 같은 기간 전기차의 판매량은 11만 5007대로, 작년보다 약 2% 감소했다.

인기 자동차
출처 – 현대차

하이브리드 판매량 절반 넘어

현대자동차의 그랜저와 쏘렌토의 판매 실적을 살펴보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는 2021년 11월까지 총 10만 4,652대가 팔렸다. 그 중 5만 7,105대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체 판매의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한다.

인기 자동차
출처 – 현대차

중형 SUV 시장에선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다. 2021년 11월 기준으로 쏘렌토의 누적 판매 대수인 7만 7,432대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이 66%인 5만 1,818대를 차지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높은 인기를 증명하듯 계약 후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까지 대략 1년이 걸리며, 또한 계약 체결 비율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자동차
출처 – 기아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도 가솔린 모델과 비교했을 때, 출고까지 약 10개월이 소요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최근 출시한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카니발 전체 계약 건수의 90%가 넘는 비율인 것으로 파악됐다.

관심 급상승 콘텐츠

볼보

“GV70 취소!” 새로운 볼보 중형 SUV, 연식변경으로 상품성은 ‘업’ 가격은 ‘동결’

더보기
현대차

“싼타페 새로 나온 줄…” 국내에도 출시해 달라 난리 난 현대차 신형 SUV의 정체는?

더보기
아우디

“괜히 잘 팔리는 게 아니지” 아우디가 전한 깜짝 소식,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더보기
렉서스

“이 차가 5천만 원대?!” 제대로 작정한 렉서스, 경쟁사 잡기 위해 출시한 모델이…

더보기
제네시스

“BMW도 렉서스도 아니었다…” 깜짝 소식 전한 현대차와 제네시스, 대체 무슨 일?

더보기
국토부

“잠깐 졸았는데 삐~” 과속, 졸음운전 등 대형 사고 막기 위해 국토부가 제시한 방법은?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