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싶으면 1년 기다리세요” 요즘도 없어서 못 판다는 인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만 1년
인기 자동차
출처 – 현대차

신형 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전기차의 판매가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전기차와 가솔린·디젤 차량의 출고대기는 줄어드는 반면, 하이브리드 차량은 출고까지 약 1년 가까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인기 자동차
토요타 프리우스 / 출처 –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 자동차의 사용 편의성과 전기자동차의 우수한 연료 효율과 정숙성 등의 장점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특히 전기차와 다르게 충전 인프라의 영향을 받지 않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내수 시장에서 판매된 하이브리드차는 국산과 수입차를 합쳐 총 26만 1309대에 이른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8% 증가한 수치다. 전체 신차 판매 중 하이브리드차의 비율은 약 20%에 달한다. 같은 기간 전기차의 판매량은 11만 5007대로, 작년보다 약 2% 감소했다.

인기 자동차
출처 – 현대차

하이브리드 판매량 절반 넘어

현대자동차의 그랜저와 쏘렌토의 판매 실적을 살펴보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는 2021년 11월까지 총 10만 4,652대가 팔렸다. 그 중 5만 7,105대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체 판매의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한다.

인기 자동차
출처 – 현대차

중형 SUV 시장에선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다. 2021년 11월 기준으로 쏘렌토의 누적 판매 대수인 7만 7,432대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이 66%인 5만 1,818대를 차지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높은 인기를 증명하듯 계약 후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까지 대략 1년이 걸리며, 또한 계약 체결 비율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자동차
출처 – 기아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도 가솔린 모델과 비교했을 때, 출고까지 약 10개월이 소요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최근 출시한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카니발 전체 계약 건수의 90%가 넘는 비율인 것으로 파악됐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