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이렇게 저렴해요?” 역대급 가성비라는 폭스바겐 신형 SUV의 정체



가성비 모델 ID.2 SUV 티저 공개
출시는 2026년 예정
폭스바겐 suv
출처 – 폭스바겐

최근 폭스바겐은 소형 전기 SUV 모델인 ‘ID.2’의 티저 이미지를 선보였다. 폭스바겐은 올해 초 ID.2all 소형 전기 해치백 콘셉트를 공개하며, 해당 양산 모델의 가격이 3만 달러(약 3900만원 상당) 이하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폭스바겐 소형 SUV, ID.2

소형 SUV ‘T-크로스’에 이어 출시될 ID.2 SUV는 폭스바겐의 전동화 차량 네이밍 체계를 따라 ‘ID.2 x’ 혹은 ‘ID.2 크로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 신형 SUV
ID.2 SUV/출처-폭스바겐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보면 ID.2 ALL 콘셉트카와는 다르게 SUV만의 정체성을 부각시킨다. ID.2 ALL이 원형 휠 하우스를 선보인 것에 반해 새로운 ID.2 SUV는 원과 사각의 형태가 결합된 독특한 휠 하우스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뒤편에는 보통 해치백에 맞는 크기의 스포일러와 ID.2 ALL을 떠올리게 하는 조명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폭스바겐 신형 SUV
ID.2all 컨셉트카/출처-폭스바겐

그뿐만 아니라 경사진 루프라인과 리어 스포일러가 차량의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다. 또한, 분할 형태의 C필러는 시선을 끄는 디테일로, 이미 ID. Buzz에서 볼 수 있었던 디자인 요소이다.

2026년 유럽 시장 출시

12.9인치의 태블릿 형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10.9인치 디지털 계기판,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두 대의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 회전 방식의 조작기, 컬럼에 부착된 기어 레버 등의 장착이 기대된다.

폭스바겐 신형 SUV
ID.2all 컨셉트카/출처-폭스바겐

ID.2 SUV는 동일한 MEB 플랫폼을 사용하는 ID.2all과 마찬가지로 싱글 모터를 장착하고 전륜구동 시스템으로 작동할 예정이다. 배터리팩은 38kWh 혹은 58kWh 용량이 탑재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 신형 SUV
ID.2all 컨셉트카/출처-폭스바겐

한편, ID.2all은 한 번 충전으로 450km를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약 2만 3천 유로(한화 약 3200만원)의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ID.2 SUV는 더 큰 차체와 공기역학 성능의 저하로 인해 주행 거리가 줄어들고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폭스바겐 신형 SUV
ID.2all 컨셉트카/출처-폭스바겐

출시 예정일은 2026년으로, 유럽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미국 등 다른 시장에서의 출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