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변화!” 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로 디자인 경계를 뛰어넘다



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공개
날렵하면서도 매끄러운 바디라인
벤츠의 전기차 엔트리 세그먼트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출처-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 행사에서 ‘콘셉트 CLA 클래스’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벤츠의 전기차 엔트리 세그먼트로 향후 출시 예정인 모듈형 아키텍처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첫 번째 차량으로 벤츠의 차세대 전기 구동 기술의 방향과 엔트리 세그먼트 차량에 대한 비전을 담고 있다.

또한, ‘감각적인 순수미’라는 디자인 개념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외부 모습 및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결합된 균형있는 실내 디자인을 자랑한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출처-벤츠)

외관 디자인은 긴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 유려한 루프라인, 그리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보닛으로 이루어져 있어 날렵하면서도 매끄러운 바디 라인을 갖추고 있다.

상어 코를 모티브로 한 전면 그릴은 중앙에 커다란 삼각별과 함께 주변의 작은 삼각별들을 배치해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전면부와 측면부를 잇는 긴 LED 바는 어둠속에서 마치 크롬처럼 반짝임을 발산한다.

‘궁극의 모던함’이란 주제로 꾸며진 실내는, 종이 장식, 식물성 태닝제로 가공된 나파 가죽 시트와 고광택 표면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출처-벤츠)

여기에, 넓은 유리 루프를 통해 밝은 낮에 들어오는 햇빛과 삼각형 LED 조명은 실내 분위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연출한다.

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MMA 플랫폼을 위한 최신 배터리 기술 적용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출처-벤츠)

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에는 앞선 비전 EQXX에서 보여준 고효율 미니 LED 기술과 함께 몰입형 3D 그래픽이 특징인 MBUX 슈퍼스크린이 탑재됐다.

MBUX 슈퍼스크린은 마치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켜 실내의 광활함을 강조하고,운전자와 승객에게 탁월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미래를 앞서 보는 MB.OS라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과 MBUX 슈퍼스크린의 집적은 엠비언트 라이팅과 사운드를 통해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출처-벤츠)

또한, 게임 엔진이 탑재되어 실시간 고해상도 그래픽을 선명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가상 어시스턴트 기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해준다.

이 차량은 MMA 플랫폼을 위한 최신 배터리 기술을 적용하여, 최상급 모델에는 에너지 밀도를 높인 실리콘 산화물 배터리가, 엔트리 모델에는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적용된다.

콘셉트 CLA 클래스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반의 양방향 충전 기술을 통해 가정용 에너지 저장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출처-벤츠)

이 기술을 통해, 양방향 DC 충전소에 연결하면 태양광 발전으로 생성된 전력을 저장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V2H(Vehicle-to-Home) 또는 V2G(Vehicle-to-Grid) 방식으로 전기를 공급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콘셉트 CLA 클래스 최상급 모델은 WLTP 기준 1회 완충으로 750km 이상 주행할 수 있으며, 향상된 히트 펌프 시스템으로 영하의 온도에서도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CLA 클래스’ (출처-벤츠)

한편, 양산형 CLA 클래스는 내년 말에 공개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콘셉트 CLA 클래스를 통해 메르세데스의 신규 엔트리 레벨 차량의 미래를 예측해볼 수 있고, 전동화와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장기적인 포트폴리오 전략의 핵심적인 요소를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