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다시 봐도 미쳤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시에 아빠들 난리 났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GV80 쿠페 출시
GV80 부분변경, 약 450만 원 가격 인상
경쟁 차종 대비 여전히 매력적인 가격대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처-제네시스)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럭셔리 SUV인 GV80 부분변경 모델과 쿠페형 SUV인 GV80 쿠페 모델을 출시한다.

11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V80 가격은 기본모델인 가솔린 2.5 터보 모델이 6,930만원, 3.5 터보 모델은 7,480만원부터 시작한다.

이는 기존 모델과 비교해서 450만원 가량 오른 가격이다. 당초 원자재값 상승으로 인한 차량 가격 인상과 디자인 부분변경, 편의사양 강화 등을 감안했을 때, 400~500만 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GV80
제네시스 GV80 (출처-제네시스)

가격이 기존보다는 상승했지만, 경쟁 차종과 비교해보면 BMW X5 1억 2,110만 원, 벤츠 GLE 1억 1,090만 원이기 때문에 여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볼 수 있다.

쿠페형 SUV, GV80 쿠페는 가솔린 2.5 터보 8,255만 원, 3.5 터보 8,675만 원,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9,190만 원 부터 시작한다.

이는 GV80보다 약 1,300만 원 가량 높게 책정된 가격으로 쿠페형 모델이 기본 모델보다 500~1500만 원 가량 비싼 것을 감안하면 비슷한 경향을 보였다.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처-제네시스)

또한, GV80 쿠페 역시 경쟁 차종인 BMW X6나 벤츠 GLE 쿠페가 약 1억 2,580만 원 부터 판매가 시작되기 때문에 매우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끌어당길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GV80, 3년 9개월 만에 출시하는 부분변경 모델

GV80
제네시스 GV80 (출처-제네시스)

지난 2020년 1월 첫 출시된 GV80은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로서 누적 판매 17만대를 달성했다. 최근 공개된 GV80은 기존 모델 출시로부터 약 3년 9개월 만에 나온 부분변경 모델로 기존 GV80의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다.

GV80은 두 가지 엔진 옵션을 제공한다. 하나는 가솔린 2.5 터보로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를 발휘하며, 다른 하나는 가솔린 3.5 터보로 380마력(ps)의 최고출력과 54.0(kgf·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이번 GV80 부분변경은 기존의 역동적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GV80
제네시스 GV80 (출처-제네시스)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엔 이중 메쉬 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였고, 코너 디자인은 더욱 섬세하게 다듬은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의 범퍼에는 넓게 디자인된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엠블럼에는 기요셰 패턴 디테일이 새겨져 있어 세련된 느낌을 전달한다. 또한, GV80에 도입된 크롬라인은 전면부 범퍼부터 시작하여 측면을 따라 후면까지 부드럽게 연결된다.

GV80
제네시스 GV80 (출처-제네시스)

후면부는 기존의 완성도 높았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하단에 머플러를 노출하는 대신 히든 타입 머플러를 적용해 깔끔하게 처리했다.

동시에,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 형상을 크롬 재질로 구현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GV80
제네시스 GV80 (출처-제네시스)

또한, 리어 범퍼의 하단 부분은 세련된 바디 컬러로 마무리해 깔끔한 느낌을 제공한다. 여기에 외장 컬러는 총 12가지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GV80 성능을 기반으로 한 쿠페형 SUV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처-제네시스)

GV80 쿠페는 GV80의 성능을 기반으로 하면서, 쿠페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요소와 실용성을 동시에 강조했다.

엔진은 기존 3.5 터보 엔진 모델 대비 35마력 향상된 최고 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0(kgf·m)의 힘을 자랑한다. 또한, 기본 모델 2개 라인업에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을 신규로 추가했다.

GV80 쿠페는 AWD 사양이 기본이며, 쿠페 전용 ASD/서스펜션 튜닝,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오토 터레인 모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처-제네시스)

디자인의 경우 슬림하고 날렵한 측면부가 돋보이는 모습이다. 차체를 따라 휘어진 ‘파라볼릭 라인’과 부드럽게 경사진 루프 라인이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이와 함께 쿠페 전용 20, 22인치 신형 휠과 세련되고 날렵한 윈도우 라인이 함께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후면 디자인은 중앙에서부터 경사진 리어 스포일러, 실버와 블랙의 투 톤 컬러로 구성된 스포티한 리어 범퍼, 그리고 크레스트 그릴 모양의 듀얼 트윈 머플러가 결합돼 강렬한 쿠페 스타일의 SUV 느낌을 전달한다.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처-제네시스)

실내는 27인치 OLED 클러스터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한, 투 톤 컬러의 D-컷 스티어링 휠과 쿠페만의 독특한 전용 패턴 및 스티치를 적용한 천연 가죽 시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출처-제네시스)

더불어, 쿠페 스타일이지만 넓은 공간과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엔진 및 차체 구조의 효율적인 배열과 뒷좌석의 리클라이닝 기능 덕분에 넓은 공간을 만들어냈다. 트렁크 구성 또한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적재 공간이 매우 넉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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