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디자인 미쳤다” 제네시스 GV90, 정말 국산차 맞나요?

댓글 104

제네시스 플래그십 전기 SUV, GV90 예상도 공개
GV90
GV90 예상도 / 출처 – 뉴옥맘모스

제네시스가 새롭게 선보일 플래그십 전기 SUV ‘GV90’의 예상 디자인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GV90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신형 전기차 플랫폼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미래를 담은 패밀리룩 디자인이 돋보인다.

GV90은 대형 플래그십 모델답게 우람한 차체를 갖추고 있고 삼성 OLED 디스플레이 같은 최신 기술이 대폭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gv90
GV90 예상도 (출처-유튜브 ‘뉴욕맘모스’)

또한 제네시스 GV90 모델의 내부는 최신 GV80과 G80 모델에서 보여준 것과 같은 27인치 OLED 파노라마 스크린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세련된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 사용, 그리고 넉넉한 3열 좌석의 공간과 실용성을 갖춰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GV90은 제네시스가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내놓은 차종으로 ‘eM’이라는 현대의 차세대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하고 있다. 최대 113kWh 배터리를 장착해 한 번 충전으로 8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압도적인 디자인의 제네시스 GV90 예상도

제네시스 gv90
GV90 예상도 (출처-유튜브 ‘뉴욕맘모스’)

유명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제네시스 GV90의 예상도에서는, 최근 공개된 콘셉트 카의 ‘윙 페이스’ 디자인이 적용된 전면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기차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그릴 대신 패널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윙 페이스 주변은 ‘MLA 타입 LED 라이트’로 마무리된 두 줄 램프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는 플래그십 세단 G90의 디자인 특성을 표현하고 있다.

최고급 모델에서는 보닛과 지붕에 투톤 색상을 적용할 것으로 보이며, 앞범퍼에는 큰 공기 흡입구와 에어 인테이크가 특징이고, 자율주행 3단계를 위한 HDP 레이더가 내장되어 있다.

제네시스 gv90
GV90 예상도 (출처-유튜브 ‘뉴욕맘모스’)

공기흡입구는 제네시스만의 ‘지-매트릭스(G-Matrix)’ 격자 패턴으로 마감되어 있어, 고급스러움과 현대적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범퍼 양단에는 공기역학적 성능 개선을 위해 에어 인테이크가 마련되어 있고, 하부에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블랙 가니쉬가 적용되어 견고함을 유지하면서도 스포티한 감각을 제공한다.

3열 자리를 갖춘 대형 전기 SUV답게 차량의 큼직한 차체와 길다란 휠베이스가 한눈에 들어오며 웅장함을 풍긴다. G90의 클램쉘 보닛 디자인과 통합된 이중 라인의 방향 지시등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창문 라인(DLO)은 A 기둥에서 D 기둥까지 이어지는 블랙 컬러의 일체형 디자인을 선보이며, 차량의 휠은 롤스로이스 컬리넌 블랙 배지에 적용된 휠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준다.

롤스로이스 코치도어
롤스로이스 코치도어, 출처 – 디파짓포토

제네시스는 GV90 모델을 앞세워 하이엔드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 중이며, 이에 따라 롤스로이스에 특징인 ‘코치도어’ 스타일을 채택한 특별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후방 부분은 고급 세단인 G90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여, 두 개의 줄이 들어간 연결형 테일램프가 특징적으로 적용되었으며, 리어 범퍼에는 유광의 블랙 컬러로 처리된 디퓨저가 돋보인다.

주행거리는 플래그십 모델 답게 최대 113kW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 한 번의 충전으로 8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제네시스 gv90
GV90 예상도 (출처-유튜브 ‘뉴욕맘모스’)

한편, 제네시스 GV90은 2026년 2월 국내 생산에 돌입할 예정으로, 고급 SUV 부문에서 롤스로이스 컬리넌, 벤틀리 벤테이가 등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뉴욕맘모스 GV90 영상으로 이동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