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렇게 해야 팔려요” 사실상 ‘반값’으로 폭풍 할인하는 현대차 친환경 SUV



할인에 보조금 적용 시 3천만 원대 초반에 구매 가능
현대차 할인
출처 – 현대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인 넥쏘가 12월 한정 대규모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넥쏘는 국내 유일 수소전기차로, 정가는 6,950만원부터 시작하지만 할인과 보조금을 합산하면 3천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질 전망이다.

현대차의 넥쏘 구매 시, 생산월에 따라 최대 40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6월 이전에 제조된 차량은 400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7월부터 9월 사이에 만들어진 차량에 대해서는 10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베네피아 제휴를 통한 10만 원 할인, 노후차 교체 특별할인 30만 원, 에코 패밀리 대상 30만 원 할인 및 넥쏘 차량 구매 시 정부정책 연계로 추가 1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차 할인
출처 – 현대차

노후차 특별 혜택은 차량을 10년 이상 소유한 고객이 차량 구매 시 적용받을 수 있고, 에코 패밀리 혜택은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HEV, EV, PHEV, FCEV) 구매 경험이 있거나 현재 해당 차량을 보유 중인 고객에게 제공된다.

넥쏘를 구입할 때 정부지원 정책을 활용하면 최대 100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는 환경부의 K-EV100 프로그램이나 산업통상자원부의 「환경친화적 자동차 구매목표제」 시행계획 공고에 따라 회원사 직구매나 회사 임직원이 개인적으로 구매할 때 적용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재직 증명서나 4대 보험에 한 가지 이상 가입된 것을 증명하는 서류가 요구된다.

현대차 할인
출처 – 현대

더불어,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40만 원 선사용하거나 전시 차량을 구입 시 20만 원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할인을 적용받을 경우, 최대 680만 원까지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차 할인
현대차 넥쏘
현대차 할인
출처 – 현대

넥쏘는 차량 구입 시 친환경차에 대한 구매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차이는 있지만, 서울시 기준 국가 보조금 2,250만원과 지자체 보조금 1,000만원을 더해 최대 3,2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6,950만 원인 넥쏘의 가격에서 이러한 최대 혜택을 적용받으면, 약 3,000만원 초반대에 구매 가능하다.

다만, 위 계산은 지급 가능한 보조금을 모두 합산한 결과로 구매자의 상황에 따라 일부 혜택을 제외될 수 있어 조건별로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