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 공개
브랜드 최초의 SL 기반 2인승 로드스터 모델
내년 상반기 유럽 시장부터 고객 인도될 예정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브랜드 마이바흐가 현지시간으로 17일, 브랜드 최초의 SL 로드스터 모델인 ‘SL680 모노그램’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마이바흐의 독자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결합한 2인승 로드스터로, 럭셔리와 성능을 겸비한 새로운 아이코닉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SL680 모노그램’, 마이바흐 고유의 시그니처와 투톤 컬러 적용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은 SL 기반 모델로, 외관에 마이바흐 고유의 디자인 시그니처가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범퍼 공기흡입구와 소프트탑 루프에 마이바흐 로고를 패턴화하여 삽입했으며, 마이바흐 전용 수직 패턴 그릴과 휠이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강조한다.
색상은 빨간색과 검정색, 흰색과 검정색으로 이루어진 두 가지 투톤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윈드실드 서라운드와 전면 범퍼 하단의 공기 흡입구, 조명이 장착된 맞춤형 마이바흐 그릴 등 세심하게 설계된 디테일이 돋보인다.
실내는 크리스탈 화이트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운전대, 시트, 하단 대시보드, 도어 패널 등 고급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디지털 계기판과 미디어 디스플레이에는 마이바흐 고유의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이 적용되어 있다.
기본 대시보드 아키텍처와 세로형 터치스크린은 기존 SL 모델과 동일하지만, 마이바흐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추가되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은 AMG SL63과 동일한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9단 자동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됐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585마력과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4.1초, 최고 속도는 260km/h에 달한다.
한편,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은 내년 상반기부터 유럽 시장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며, 출시에 맞춰 가죽 재킷, 스니커즈, 스카프, 토트백 등 전용 악세사리 등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SL63의 가격이 18만 7,000달러(한화 약 2억 4,900만 원)인 점을 고려할 때, SL680의 가격은 21만 달러(한화 약 2억 8,000만 원)를 훨씬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