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비상”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이 저렴한데요?



르노코리아 가성비 장착한
하이브리드 xm3 공개
xm3 하이브리드
출처 – 르노

지난 1일, 르노코리아가 새로운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 모델을 출시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시작 가격을 세재 혜택 적용 기준 RE 2,795만 원, 인스파이어 3,052만 원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모델과 비교했을 때 각각 400만 원 인하한 가격으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옵션을 기본으로 장착하면서도 2,795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오는 2024년을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보급 원년’으로 정하고, XM3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을 발표했다. XM3 하이브리드의 각 모델별 가격은 친환경차 세금 혜택을 적용한 후 RE 모델이 2,795만 원, 인스파이어 모델이 3,052만 원으로 책정됐다.

xm3 하이브리드
출처 – 르노

옵션까지 갖췄다

XM3 하이브리드 포 올 모델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TMAP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9.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오토홀드, 사각지대 경보장치, 후방 충돌 경보 시스템, 등의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xm3 하이브리드
출처 – 르노

또한, 기본 사양으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3D 타입의 LED 리어램프 및 LED 주간 주행등을 갖췄다. XM3 하이브리드는 르노그룹의 F1 경주차에서 쓰인 하이브리드 기술의 노하우가 반영됐다. 이 차량의 주요 기술은 전기 모터 2단과 엔진 변속 4단이 결합된 클러치 없는 멀티모드 기어박스이다.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변속기는 듀얼 모터 시스템인 구동 전기모터 및 고전압 시동모터와 1.6L 가솔린 엔진을 결합하여, 빠르고 부드러운 기어 전환과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모델로 주행 시 17.4km/l, 18인치 타이어 모델로는 17km/l 주행 가능하다.

xm3 하이브리드
출처 – 르노

XM3 하이브리드의 전면은 F1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로 장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준다. 이 블레이드 범퍼는 고성능 레이싱 자동차의 공기 흡입 부분을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E-TECH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일렉트릭 골드 색상의 포인트와 전용 디자인 요소들이 추가된다.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