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총 4개사 7개 차종 자발적 시정조치 진행
테슬라, 기아, 포드, 지엠 등 4개사 7개 차종 103,543대
테슬라·기아 등 총 4개사 7개 차종 10만 3,543대가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20일, 국토부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 기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7개 차종 10만 3,54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총 4개사 7개 차종 10만 3,543대 중 테슬라 차량이 6만 6,489대로 가장 많아…
먼저, 테슬라는 모델Y 등 4개 차종 6만 6,489대에서 후드 소프트웨어 오류로 주행 중 운전자가 후드 열림 상태를 감지하지 못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으로 8월 22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이어 기아는 프라이드 3만 6,351대에서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내구성 부족에 따라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으로 8월 19일부터 시종저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포드는 MKX 402대에서 브레이크 부스터의 부품 내구성 부족에 따라 제동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으로 8월 22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이와 함께, 지엠아시아퍼시픽은 캐딜락 리릭 301대에서 전자식 브레이크 제어 장치(EBCM)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조건에서 제동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으로 8월 23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한편,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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