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미쳤다”.. 토레스 EVX, 2천만원대로 구매 가능한 이유



1회 완충시 주행거리 최대 433km
국고보조금 660만원 확정
토레스 EVX
토레스EVX / 출처 –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가격, 지역별 최대 2천만 원대 구매 가능

토레스 EVX의 전기차 보조금이 660만원으로 확정됐다. 여기에 지자체 보조금을 더하면 3천만원 중후반 대로 구매 가능할 예정이다.

앞서 토레스 EVX는 사전 계약 당시 가격보다 최대 200만원 정도 가격을 낮췄다. 이에 따라 토레스 E5 트림은 4,750만 원이고 E7 모델은 4,960만 원으로 확정됐다.

토레스 EVX
토레스EVX / 출처 – KG모빌리티

서울시의 경우 정부보조금 660만 원에 지자체 보조금이 174만 원을 더하면 834만 원을 지원 받으면 E5 트림은 3,916만 원에 구매 가능하고, E7 트림은 4,126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지자체 보조금이 가장 높은 지역은 경남 거창군으로 1,116만 원에 달한다. 정부 보조금까지 포함하면 1,776만 원을 감면받을 수 있어 E5 트림을 2,974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KG모빌리티의 야심작

KG모빌리티가 최근 공개한 토레스 EVX는 독특한 결합이다. 오프로드와 레저에 적합한 기능을 갖춘 정통 SUV 형태에 현대적인 세련미를 더했다.

화재 위험이 낮고 외부 충격에 강한 73.4kWh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한 토레스 EVX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3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BYD와의 협업을 통해 BMS를 장착하여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했다.

토레스 EVX
토레스EVX / 출처 – KG모빌리티

배터리 보증은 국내 최장 수준인 10년 또는 100만km로, 내구성 측면에서 자랑스럽다.

감속기에 특별한 토크 튜닝을 가하고 전륜 전기 모터를 탑재함으로써,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22% 더 높은 최고 출력과 21% 더 높은 최대 토크를 실현한다.

토레스 EVX, 내연기관과 차별화된 사양 적용

토레스 EVX는 운전자의 편의 및 안전을 위해 다양한 첨단 시스템들을 갖추고 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3단계로 조절되는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과, 영하 8도에서 원활한 작동이 가능한 고전압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토레스 EVX
토레스EVX / 출처 – KG모빌리티

이 차량은 고급 기능과 풍부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실외 V2L 커넥터, 전자식 변속 시스템, 최첨단 커넥티비티 내비게이션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360도 주변 환경을 인식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4코너 BSD, 자동 차선 변경 기능, 표지판 인식 지능형 차량 속도 제어 기능 등도 탑재되어 있다.

토레스 EVX
토레스EVX / 출처 – KG모빌리티

차량 내부도 혁신적이다. 수평형 LED 주간 주행등, 통합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그리고 플로팅 타입의 센터 콘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트렁크 용량은 넉넉한 839리터로, 차량의 실용성을 높혔다.

관심 급상승 콘텐츠

볼보

“GV70 취소!” 새로운 볼보 중형 SUV, 연식변경으로 상품성은 ‘업’ 가격은 ‘동결’

더보기
현대차

“싼타페 새로 나온 줄…” 국내에도 출시해 달라 난리 난 현대차 신형 SUV의 정체는?

더보기
아우디

“괜히 잘 팔리는 게 아니지” 아우디가 전한 깜짝 소식,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더보기
렉서스

“이 차가 5천만 원대?!” 제대로 작정한 렉서스, 경쟁사 잡기 위해 출시한 모델이…

더보기
제네시스

“BMW도 렉서스도 아니었다…” 깜짝 소식 전한 현대차와 제네시스, 대체 무슨 일?

더보기
국토부

“잠깐 졸았는데 삐~” 과속, 졸음운전 등 대형 사고 막기 위해 국토부가 제시한 방법은?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