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변신!” 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디자인에 소비자들 반응 ‘냉담’



폭스바겐 파사트 풀체인지 모델 공개
세단은 삭제되고 왜건만 출시될 예정
1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
파사트
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이 최근 풀체인지 모델인 9세대 파사트 왜건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9세대 파사트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에 있던 세단 모델은 삭제되고 왜건 모델만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파사트의 디자인은 고유한 정체성과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미지를 동시에 반영하고자 했다. 전면부 디자인은 공기역학적 특성을 강조하면서도 동시에 강렬한 존재감을 주도록 구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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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혁신적인 디자인의 헤드램프를 중심으로 상단 부분에는 선명한 직선형 LED 주간주행등이 탑재되었다. 또한, 헤드램프 간에 연결된 직선형 조명은 폭스바겐의 전통적인 디자인 DNA를 이어받아, 차량 전체의 조화로운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전면 그릴의 상단 디자인은 간결하고 현대적이며, 하단부의 넓고 각진 헤드라이트와 결합된 모습은 다이내믹한 감성을 전달한다.

또한, 범퍼에 위치한 4개의 가로줄 공기흡입구가 눈에 띈고 범퍼 양옆에는 차량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기 위한 에어커튼이 정교하게 디자인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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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헤드램프는 기본적으로 LED로 제공되나,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고급스러운 매트릭스 LED 옵션도 추가할 수 있다.

차량의 측면 디자인은 전체적인 길이감을 강조하여 안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캐릭터 라인은 리어램프까지 이어지는 섬세한 직선 형태로 차체의 길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새롭게 선보이는 휠은 공기역학적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최대 19인치까지 선택 가능하다.

후면부도 폭스바겐의 전통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들어 있다. 리어램프는 좌우 연결 디자인과 함께 3D 효과가 적용되어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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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범퍼에도 가로줄 장식이 추가되어 차량의 폭을 강조하며, 루프 스포일러의 적용으로 차량의 공기역학적 성능까지 향상시켰다.

파워트레인은 1.5 가솔린 엔진이 최고 출력 204마력을 발휘하고, 전기 모터와 19.7kWh 배터리를 통해 전기 주행 모드에서는 272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발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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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이외에도 최고 출력 150마력을 발휘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1.5 eTSI 엔진과 204마력의 2.0 TSI 엔진, 그리고 최고 출력 265마력을 발휘하는 3개의 터보 디젤 엔진이 운영된다.

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MQB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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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왜건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큰 변화를 겪었다. 폭스바겐은 최근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인 ‘간결함’을 기반으로,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로 재탄생시켰다.

계기판은 10.25인치 크기로 디자인되었으며,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하기 위해 반사와 눈부심을 최소화하는 최신 코팅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로 인해 기존에 필요했던 상단 돌출부 없이도 명확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12.9인치 또는 15인치 크기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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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12.9인치 모델은 선명한 1920×1080 해상도를, 반면 15인치 버전은 2240×1260 해상도로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차량의 내부 공간은 더욱 넓어졌다. 특히 길게 설계된 휠베이스 덕분에 레그룸이 50mm 확장되어 승객들에게 더욱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은 40리터 증가하여 총 690리터의 넓은 수납 공간을 보유하게 되었고, 2열 시트를 폴딩하면 최대 1,920리터까지의 대형 수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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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또한, 차량 내부에는 최신 고급 소재와 새롭게 디자인 된 시트가 도입되어 승객의 편안함을 더욱 강조한다. 더불어, 효율적인 소음 차단 장치와 2중 차음 유리가 전면 및 앞, 뒷좌석에 적용되어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며, 이는 상위 프리미엄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이다.

신형 파사트 왜건은 최신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Mk8 골프, 티구안, 아우디 A3 등의 차량들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프리미엄 운전자 보조 기능에서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차량에는 신형 기어 변속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LED 헤드라이트, 자동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기능과 도로 표시판 인식 기능 등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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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왜건 (출처-폭스바겐)

한편, 지난 1973년 첫 선을 보인 이후로 지금까지 약 3,40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대표적인 인기 모델인 파사트의 풀체인지 모델인 9세대 신형 파사트는 2024년 1분기부터 공식적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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