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이체
정기적금이나 공과금 납부 등은 서비스를 신청할 때 자동이체 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세를 납입하거나, 개인간의 거래 등은 별도로 신청을 해야 자동이체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쏠 어플을 사용하여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자동이체 신청 방법
이번에 안내할 방법은 기본적으로 신한은행 쏠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진행가능하기에, 시작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먼저 어플을 다운받은 후 아래 과정을 참고하여 자동이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은행 앱 실행
앱 실행 및 로그인 후 오른쪽 하단의 전체메뉴를 터치합니다.
- 서비스 등록
‘이체>자동이체>서비스 등록’ 순서로 선택, 터치합니다.
- 정보 입력
받는분 계좌 및 금액, 이체기간 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 이용 동의
필수 동의 내용 확인 및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 내역 확인
입력한 정보가 올바른지 한번 더 확인합니다.
- 등록 완료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
자동이체 등록과 해지는 그 과정이 거의 동일합니다. 마찬가지로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로그인하신 후 진행가능합니다.
위 2번에서 자동이체 메뉴 중 ‘조회/변경/취소’를 선택한 다음, 등록되어 있는 자동이체 건수에서 해지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취소를 터치하면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하게 됩니다. 해지가 아닌 단순히 내용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변경’을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