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신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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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을 통해 전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신한은행에서 인증서 발급 시 이용자ID와 사업자 번호가 필요하니, 참고하여 타은행 사용자분들은 해당 은행 공인인증 센터를 통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코스콤이나 금융결제원 등에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도 되지만, 이용 중인 은행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범용은 세금계산서 발행 이 외에 인터넷 증권결제, 신용카드 결제, 인터넷 뱅킹 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비용이 11만원이나 되기에 부담스럽습니다.

이번에 알아 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한이 있지만, 발급비용이 4400원입니다.

인증서 발급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기업의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2. 보안프로그램 설치
    크롬으로 접속하는 경우 확장프로그램 설치 진행이 필요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3. 기업인증센터
    기업 인증센터에 접속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4.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인증서 종류 중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5. 약관 동의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6. 사용자 본인확인 및 발급신청
    본인의 ID를 모르는 경우 ID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하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7. 세금계산서 정보 및 계좌번호 입력
    기업명, 대표자 성명, 계좌번호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8. OTP 번호 인증
    보유하고 있는 OTP를 선택한 다음 인증을 완료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9. 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 저장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보안토큰 등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면 완료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본 인증서가 필요한 세금계산서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로그인 후 ‘조회/발급>전자세금계산서>발급’을 통해 가능합니다.

직접 세무서를 통해서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인터넷을 이용하는게 어려운 경우에는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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