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거래를 한 후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기록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거래대금의 영수를 증명하는 기능과 과세자료의 기능 등을 하며, 매입세액을 공제받을 때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는데,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으므로 까먹지 말고 제때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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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세금계산서는 따로 국세청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홈택스 사이트 또는 손택스 어플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시 한 가지 주의할 점으로, 사업자 명의의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일반 은행용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세금계산서용 인증서가 있어야만 발행할 수 있으니, 없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미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홈택스 접속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한 후 자주찾는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을 클릭합니다.
- 공동인증서 로그인
로그인 방법 중 ‘공동·금융인증서’를 클릭, 준비된 사업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공급받는자 정보 입력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성명 등을 입력합니다. 참고로 로그인이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본인의 사업자 정보는 자동입력됩니다.
- 품목 및 단가 입력
공급 품목의 이름과 규격, 수량, 단가 입력 후 ‘계산’을 클릭하면 공급가액과 세액에 자동계산되어 입력됩니다. 완료되면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 결과확인
사업자 공동인증서로 다시 한번 인증하면 완료되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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