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온라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매출액을 알 수 있는 자료로, 매출과세표준(수입금액)은 부가세 신고기간에 신고한 금액을 기준으로 발급됩니다.

은행 대출이나 정부 지원금 등을 받을 때 지급 기준에 맞는지 체크하기 위한 서류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을 제출합니다.

다만, 세무서 전산처리 기간 중에 발급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부분 누락될 수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신청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한 민원으로 온라인 신청 시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오프라인 신청 시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홈택스에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완료해야 하고 연결된 프린터로 직접 출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PDF 파일 저장도 가능합니다.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본인 신청 시에는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고,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민원서류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이 없는 경우 아래 인터넷 발급방법(본인출력)을 참고하여 필요할 때 서류 발급을 진행해보세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23)
  1. 민원증명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민원증명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2. 로그인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을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22)
  3. 신청 접수
    신청 내용, 기본인적사항, 수령방법 등을 알맞게 작성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접수
  4. 접수목록조회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에서 처리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한 후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
  5. 발급완료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하여 서류를 인쇄하면 되며, 없는 경우 PDF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출력완료

문의사항

서류 발급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09시~18시 내, 국세상담센터 126로 전화하여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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