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발급은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여 발급받으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시 본인 명의의 인증서가 필요하고 발급수수료는 0원입니다. 직접 출력을 원하시는 분들은 프린트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사업자등록증이란
사업개시 사실을 관할 세무서에 알려 등록하였음을 증명하는 문서이며, 운영하는 사업체의 주민등록증과 같은 효력을 지니고 있는 증명서 입니다.
사업자 관련 각종지원금, 대출, 금융거래, 세금계산서발급 등 사업체 증빙서류 1순위로 많이 이용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때,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하며 사용용도, 수령방법 등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참고로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직접 인쇄하면 되며 없는 경우에는 PDF파일로 저장해 사용하면 됩니다.
-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증명 메뉴에서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클릭하면 됩니다. - 로그인
인증 방식 중 선택하여 방식으로 로그인합니다.
- 발급신청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 등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발급하기
접수 내역에서 신청한 등록증의 발급번호를 클릭한 후 인쇄 또는 PDF저장을 하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관할 세무서에 방문, 발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제출 서류는 대상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먼저 문의를 통해 확인한 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사업을 한다면 사업자등록증이 종종 필요해지기에, 발급방법을 알아 놓으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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