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여기로 가세요”… 필리핀 관광부가 강력 추천하는 가을 필리핀 여행지



10월 필리핀 여행하기에 최적의 시기
필리핀관광부가 추천하는 5곳

필리핀 여행지 추천
필리핀 여행지 추천 / 미리캔버스

필리핀은 아름다운 동남아시아의 섬나라로, 서태평양에 위치하고 약 7,600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리핀 관광부는 가을의 황금기를 맞이하여 10월 동안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 이벤트, 활동 등을 즐길 수 있는 5대 명소를 소개했다.

이곳은 일년 내내 열대 기후를 즐길 수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 무성한 열대 숲,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멋진 화산과 호수 등의 다양한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0월 필리핀 여행)

특히, 우리나라의 추석부터 초겨울 시즌은 필리핀 여행하기에 최적의 시기로 알려져 있다. 이때 필리핀은 건기에 접어들어 상쾌하고 맑은 날씨를 선사하며, 이런 환경은 여행객들이 열대의 멋진 풍경을 즐기는 데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이다.

필리핀 여행지 – 마스카라 페스티벌

마스카라 페스티벌은 필리핀의 주요 축제 중 하나로, 매년 10월에 바콜로드 도시에서 약 2주 동안 열린다.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필리핀관광부 (10월 필리핀 여행)

이 축제의 이름은 ‘많은 사람들’을 의미하는 ‘마스’와 ‘얼굴’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카라’에서 유래되었고, 웃는 얼굴의 가면 페스티벌로도 알려져 있다.

이 축제는 힘든 시기에도 웃음으로 대처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어, 바콜로드 도시의 특별한 활기를 보여준다.

댄서들이 웃는 얼굴의 가면을 착용하며 거리를 활보하는 장면은 물론, 음식 축제, 음악 공연, 미인 선발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필리핀관광부 (10월 필리핀 여행)

바콜로드로의 여행은 마닐라에서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면 약 1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필리핀 여행지 – 비논도, 차이나타운 푸드트립

1594년에 문을 연 비논도의 마닐라 차이나타운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차이나타운으로 알려져 있다.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0월 필리핀 여행)

그곳의 거리는 맛있는 음식의 향기로 가득 차 있어, 미식 탐방에 최적의 장소이다. 오랜 시간 동안 마닐라와 함께해온 차이나타운은 곳곳에 역사의 흔적을 담고 있어, 과거의 추억을 느낄 수 있다.

마닐라는 10월에 25도에서 30도의 적당한 기온을 보여, 도보로 차이나타운 전체를 돌아다니기에도 좋다.

필리핀 여행지 – 리잘, 보물산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10월 필리핀 여행)

리잘의 보물산까지의 여정은 조금 힘들지만, 그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웅장한 풍경을 보면 그 고생이 모두 보상받는 것 같다.

등산만을 원하지 않는 방문객들은 아침식사, 장애물 등반 경로, 큰 시소, 보사이 폭포를 포함한 데이투어 패키지를 체험해볼 수 있다.

만약 데이투어만으로는 부족하다면, 보물산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10월 필리핀 여행)

단, 개인 텐트는 사용할 수 없고, 오직 보물산에서 제공하는 텐트를 대여하여 사용해야 다. 또한, 마닐라 중심부에서 보물산까지 차로 대략 두 시간이 소요된다.

필리핀 여행지 – 보홀, 호핑투어

최근에는 필리핀의 보홀이 여행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짧은 비행 거리와 보홀 내의 편리한 이동 경로 덕분에 수많은 관광객들의 찾는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0월 필리핀 여행)

보홀은 특히 물놀이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데, 그 이유는 그곳의 환상적인 수중 세계 때문이다.

다이빙 전문가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다양한 다이빙 장소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채로운 열대어와 산호뿐만 아니라 야생 돌고래, 거북, 고래상어와 같은 놀라운 해양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0월 필리핀 여행)

만약 이번 여름에 물놀이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면, 보홀로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필리핀 여행지 – 보라카이, 선셋 세일링

필리핀 여행지 추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0월 필리핀 여행)

세일링 배에서 돛만으로 움직이며 보라카이의 황홀한 노을을 감상하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다.

10월이면 건기의 시작과 함께 보라카이의 선셋이 평소보다 더 화려하게 빛나게 된다.

사진이 여행의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이라고 말하는데, 선셋 세일링을 하며 붉은 노을 아래 바다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은 그림과 같은 풍경을 담게 될 것이다.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