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도 다니고 여행 중에 찍은 사진으로 상금까지 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2023년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에 여행사진을 공모하고 500만원의 상금도 쟁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모전의 핵심 목표는 대한민국의 멋진 관광 콘텐츠를 세계에 공유하는 것입니다. 사진 부문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앞두고, ‘지금, 한국을 여행해’라는 슬로건을 통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담은 사진을 찾습니다.
사진 부문은 디지털 카메라, 드론, 스마트폰 세분야로 나뉘며, 각 참가자는 최대 5점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심사는 사진, 관광, 홍보, 마케팅의 전문가들에 의해, 더불어 국민 참여 심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심사기준은 대한민국의 매력을 표현하는 홍보성, 독착성, 작품성 등이 고려됩니다. 수상자는 타 공모전 입상 여부, 저작권, 초상권, 항공촬영 서류 검증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됩니다.
공모전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된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이 수여됩니다. 또한, 각 부문별로 금상, 은상, 동상이 있으며, 각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과 상금 200만원, 100만원, 입선에는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모든 국민 및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사진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s://kto.visitkorea.or.kr/kor/notice/compe/photo.kto)를 통해 가능합니다. 수상작은 11월에 발표되며, 한국관광 홍보 간행물과 해외 지사 등에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기회에 여러분의 창조력과 재능을 발휘해 한국의 매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사진과 기념품을 제출해보시길 바랍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